안동우 제주시장은 지역구 국회의원인 송재호 의원 등과 용담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예정지를 찾아 사업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공모대상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일간제주

용담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제주시 용담1동 74번지(약 169,000㎡) 일원에 총 263억 원을 투입하여 침체된 용담일동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공원 지정 후 장기간 조성(일부 조성)되지 않고 있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을 새롭게 조성하고, 도로로 인해 접근이 어려운 지역 시민들의 접근성 향상을 도모하는 도시재생사업(공공복지서비스 재생 및 주거환경 재생 사업 등)을 2025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도시재생 뉴딜사업 예정지를 찾은 안 시장은 사업계획과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일간제주

안 시장은 “용담1동이 예전 원도심 서부 중심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관계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며 “공원조성계획 및 도시관리계획 변경 필요 시에도 관련 부서가 충분히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휴식과 여가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일간제주

한편, 용담1동지구 도시재생사업(수 백년을 지켜온 비룡길 마을에 재생을 덧대다)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의견 수렴 등을 위해 오는 4월 27일에 용담1동 주민센터에서 주민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이번 공청회는 지역주민 50여명 만 참여가 가능하며 인원 초과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