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제2공항 강행 발표...도민 버리고 중앙정치 하겠다는 의지”
제2공항 반대 단체, 6일 오후 제주도청 앞 규탄 및 결의대회 가져

제주 제2공항 사업에 반대하는 단체와 지역주민들이 제주특별자치도청 앞에서 제2공항 강행 의지를 재차 피력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규탄과 함께 제2공항 즉각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오늘(6일)오후 제주도청 정문앞에서 제주 제2공항 사업 반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현재 1500만명의 관광객이 오는데 이는 제주가 생태적으로 수용할 수 없는 범위”라며 “이와 더불어 현재 쓰레기와 오폐수를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제주 생태계 및 도민 사회가 수용할 수 있는지를 먼저 판단하고 도민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며 제2공항 추진이 어려운 상황속에 제2공항 강행하려는 원희룡 도정에 강하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제2공항 사업을 한다고 해도 경제적 이익은 제주도민이 아닌 다른 지방 대형 건설사들이 챙기게 된다”며 “결국 도민은 청소용역이나 하게 될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제주도정을 책임져야 할 원희룡 지사는)왜 중앙정치를 기웃거리고 있는냐”며 “제2공항 사업에 대한 도민 의견을 듣고도 강행을 발표하는 것은 사익을 위해 공익을 파는 것”이라며 원희룡 지사를 지칭하며 중앙정치를 위해 제주도민을 버리는 행위를 하는 제주도지사라고 비판의 칼을 높이 세웠다.

이들은 작심하듯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원 지사는 즉각 퇴진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게서는 제2공항 사업 철회를 결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강원보 상임대표는 이날 집회 이후 곧바로 경찰청을 방문해 국토교통부 공무원 A씨와 그의 친인척 B씨 등 2명을 부패방지법상 업무상 비밀이용 금지 위반 및 공직자윤리법상 이해충돌 방지의무 위반, 공무상비밀누설죄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경찰 등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고발된 A씨는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