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지역문제 발견과 해결을위한 도민 참여 프로젝트, 최대 400만원까지 후원

-참가팀 4월 27일까지 모집…5개월간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 ⓒ일간제주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와 함께 새로운 제주를 위한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제주임팩트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임팩트 챌린지’는 카카오는 2008년부터 제주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의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 일환으로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이다. 카카오는 ‘제주임팩트 챌린지’를 시작으로제주도민들이 제주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참여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제주지역 관련 문제에 대한 제안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참여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다.참여 대상은 제주도내 지역 문제에 대한 관심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2인 이상으로 구성된 5개 팀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프로젝트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4월 27일까지이며 제주위드카카오(jeju.kakao.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팀은 5월부터 5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디자인 씽킹 기반 문제해결 워크숍과 멘토링을 받으며 프로젝트를 고도화 하게 되며,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우수 프로젝트의 경우 후속 연계 지원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제주임팩트 챌린지’ 사업을 통해 제주도민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직접 해결하는 즐거운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길 바란다”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카카오는 2008년부터 제주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을 통해 개인의 꿈을 펼치기 위한소원이나 제주지역의 즐거운 변화를 위한 공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