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2021 제주 커뮤니티비즈니스 스쿨] 참가자를 오는 4월 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2021 제주 커뮤니티비즈니스 스쿨」은 주민공동체 및 지역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제주 유·무형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커뮤니티비즈니스’다.

이를 통해 제주도 내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내 조직 간, 상호 소통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제주와 커뮤니티솔루션’ 이라는 주제로 교육, 탐방, 컨설팅을 운영하며 커뮤니티비즈니스에 관심있는 제주도민과 소통할 계획이다.

2021년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몬딱가공소)에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4월 19일과 4월 20일에는 커뮤니티비즈니스 우수 사례 기업을 탐방할 예정이다.

이후 사회적경제로 시장 진입을 원하는 커뮤니티 공동체를 대상으로 전문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2021 제주 커뮤니티비즈니스 스쿨」 참가 자격은 제주도 내 커뮤니티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주민·주민 공동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0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는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064-724-0165)를 통해 받고 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hub.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