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인사 청문 및 임명 동의 거쳐 최종 임용…빠르면 4월 말경 임용 예상

▲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6대 감사위원장 내정자에 손유원 전 제주특별자치도의원을 지명했다고 30일 밝혔다.

제주시 조천읍 출신인 손유원 감사위원장 내정자는 지난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제9대, 제10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제10대 도의회에서는 부의장을 역임했다.

오현고 및 제주대학교 영어교육 학사와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지난 1979년 교직에 입문한 뒤 12년간 오현고등학교와 남녕고등학교에서 영어교사로 재직했다. 그리고 퇴직 후에는 ㈜경원산업 대표이사도 역임한 바 있다.

제주도는 손유원 내정자가 그동안의 의정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감사위원회가 독립적인 감사기관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제주도를 만들어나가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는 앞으로 도의회와 청문 일정을 협의한 후, 감사위원장 임명동의 인사 청문을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4월초 청문 일정이 진행된다면 빠르면 4월 말경 임용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