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오석준, 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새내기 유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선거정보 제공을 통해 선거제도 관련 관심도 제고는 물론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자 ‘선(選)택드PLUS' 소식지를 발간한다.

소식지는 학생, 교사, 학보모가 모두 소통·공감할 수 있는 선거정보 등 맞춤형 컨텐츠를 중심으로 소식지의 주 대상자가 고등학생임을 감안, 선거와 관련된 사회·시사·상식·외국어 등의 내용을 가미하여 학습정보지로도 기능·활용 가능하도록 제작하였으며, 4월부터 도 교육청을 통해 도내 30개 고등학교의 홈페이지, SNS, 가정통신문 등의 방법을 통해 전파·활용될 예정이다.

소식지 발행은 도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선거연령이 만18세로 확대되고 선거운동의 자유 또한 확대되는 선거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법을 몰라 선거법을 위반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사전예방 차원에서는 물론 주요 선거정보 적기 제공을 통한 유권자의 알권리 및 건전한 민주시민의식 형성을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효율적인 사무 추진을 위해 선관위에서는 컨텐츠 제작을, 교육청에서는 컨텐츠 전파·활용을 전담하는 등 역할 분담을 통한 협업으로 진행된다.

소식지는 분기별 1회 발행하되 새내기유권자 등과 관련된 주요 선거이슈 및 쟁점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수시로 발행될 예정으로 소식지 내용은 도선관위 홈페이지(http://jj.nec.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