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29일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척결 의지를 다짐 하기 위한 청렴‧반부패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직원, 자회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화상회의) 방식으로 청렴‧반부패 실천 서약과 직원 대표 서약서 선서를 진행하였다.

청렴‧반부패 실천 서약서에는 △ 내부정보를 활용한 사적 이익 추구 금지 △ 공직사회 부정부패 방지 및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 알선·청탁 근절 및 연고 주의 배격 △ 금품·향응 금지 △ 위반 시 관련규정에 따라 처벌 감수 등을 다짐 하며 공직자 윤리 준수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공단 관계자는 “공직사회의 불신이 커지는 이 시기에 직원의 의식부터 조직의 제도·문화까지 더욱 청렴한 공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렴·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되찾는데 공무원연금공단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임직원 및 자회사 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 규정) 교육을 총 5회에 걸쳐 실시하고, 앞으로도 직급별·업무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교육 운영으로 청렴·반부패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