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지난 3월 17일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회장 강지언)와 제주 지역 장애인의 건강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장애인 건강보건의료 및 재활의료사업에 필요한 사항과 보건의료인력의 장애인 건강권 인식 향상을 위한 교육 사업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최준환 센터장은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권 향상은 장애인 건강주치의 제도, 장애친화검진기관 사업 등과 관련된 의료인들의 노력이 수반돼야 할 것이며, 그 과정이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의 협력으로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강지언 회장은 “장애인의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와 건강증진은 의료인을 비롯한 많은 관련 종사자들 또한 그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고 있는 바,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같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관련 사업에 적극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