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관장 고남근)은 2021년 10월 중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가칭 ‘제주어린이도서관’ 의 명칭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가칭 ‘제주어린이도서관’은 제주도서관 남쪽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898㎡ 규모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활동‧토론‧체험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성장이 있는 동적 공간’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행복한 상상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조성 취지에 맞추어 ‘제주’의 지역적 특성과 ‘어린이도서관’의 기능을 담은 독창적인 이름을 공모하며, 상징성, 대중성, 독창성, 발음용이성을 평가 기준으로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도서관 명칭 공모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도서관 명칭과 세부공간 명칭 분야를 구분하여 모집한다.

후보작 중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게 되며, 5월 중 총 12명을 선정하여 결과를 발표하고 당선작에 대해서는 부상으로 지역화폐가 지급된다.

이에 도서관 관계자는 “제주어린이도서관 명칭 공모를 통해 도서관에 걸맞는 이름을 찾는 동시에 도민들에게 제주어린이도서관 개관 홍보 및 관심을 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