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김순아)은 20일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예술영재교육원 초등미술 20명, 초등음악 18명 및 영재교육 담당교사, 문화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대응 조치에 따라 학부모님은 참석하지 않은 가운데, 영재교육대상자들에게 배부된 교육자료를 토대로 연간교육과정 운영계획 및 개인별・그룹별 전공 실기 수업 운영 방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이루어진다.

이번 2021학년도에는 예술영재교육원 운영계획에 따라 영역별 교과활동, 인성 ․ 리더십 교육, 봉사활동, 체험활동, 아트 캠프등으로 구성하여 총 104시간을 편성・운영하며, 영역별 이론 ․ 실기 통합 수업 및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그룹 지도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기량을 기를 수 있게 하였다.

김순아 서귀포학생문화원장은 “예술 영재들의 잠재적 능력을 키우고 창의성과 표현력을 높이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영재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바른인성을 지닌 창의적인 예술인재를 육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