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주지역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하고 엄벌해야 하며 아동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제주지역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이 확보 되어야 한다.

제주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로 구성된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은 제주지역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제보 접수에 나설 것이다.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될 어린이집 아동 학대가 제주지역 어린이집에서 발생하였다. 정말 충격적이 사건이다. 뉴스 보도를 통해 알려진 제주시 지역 모 어린이집에서 벌어진 보육교사들의 아동학대는 상상을 초월하는 충격적인 학대였다.

귀가 부어오를 정도의 폭행이 있었고 피멍에 꼬집힌 상처까지 차마 말로 다 할 수 없는 학대였다.

제주지역 어린이집 선생님들로 구성된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은 이번 제주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해 결코 용서 받을 수 없는 행태의 아동학대임을 분명히 하며 이번 사안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하고 엄벌해야 함을 분명히 밝힌다.

또한 더 이상 이런 아동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지 대책이 수립되어야 하며 그 출발은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이 확보 되어야 함을 지적한다.

어린이집의 서류상으로만 존재하는 사실상은 거리가 먼 합리적 운영과 투명한 회계처리 문제, 부실하고 불량한 눈속임 급식 행태, 보육교사 노동자에 대한 권리는 부차적인 것으로 치부하는 행태 등 보편적인 사회적 기준으로부터 한참 동떨어진 일부 어린이집의 불투명한 운영 행태에 대해 바로 잡아야 한다.

#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은 제주지역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폭넓은 조사와 함께 아동학대 제보 접수에 나설 것이다

향후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은 제주지역 어린이집에 혹시 재발할지 모를 아동학대 아니 현재에도 어느 곳에선가 벌어지고 있을지 모를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해 폭넓게 조사하고 제주지역 보육교사들의 제보를 받을 것이다.

이런 노력을 통해 이번 제주지역 아동학대 사건이 제주지역 보육계와 제주사회에 경종을 울리게 하고 더 이상 이런 아동 학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역사회의 동참과 제주특별자치도 보육당국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만들어 갈 것이다.

2021년 3월 15일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