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한국발명진흥회, 10일 기술이전과 사업화 촉진 협약 체결

▲ ⓒ일간제주

제주테크노파크가 대한민국 지식재산 정책을 이끌어가는 한국발명진흥회와 손을 잡고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제주지역 기업을 발굴하고 제주기업들과 테크노파크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나선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지난 10일 제주벤처마루 9층 회의실에서 태성길 원장과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 임응수 지식재산거래소장, 고기영 특허거래전문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국가 발명진흥사업의 추진과 발명가의 이익증진을 통하여 국내 지식재산사업을 보호·육성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제주테크노파크와 한국발명진흥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테크노파크 보유 기술의 국내외 기술이전 및 거래 활성화 ▲도내 기업에 대한 기술컨설팅 및 기술이전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수요 발굴 ▲ 수요자와 지식재산권의 실시 또는 양도를 위한 계약 조건 등에 관한 협상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이번 협약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장성, 기술성, 권리성에 대한 조사‧분석 및 가치평가, 아이디어 거래플랫폼을 활용한 기업의 아이디어 공모‧거래 활성화 등을 실시하여 도내 기업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해 나갈 방침이다.

고영관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은 “지난 10년간 제주기업과 제주테크노파크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사업화를 강화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제주테크노파크가 확보한 건강기능식품, 맞춤형 화장품, 미네랄 등의 천연 소재 활용 특허기술의 이전과 기술이전 기업의 사업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