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도의회 광장’으로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는 의정활동 소식을 전하는 월간 특별자치도의회의 제호를 ‘도의회 광장’으로 변경 발간하고, 도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로 했다.

올호 발간한 ‘도의회 광장’ 1월호에는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좌남수 의장의 신년사와 함께 상임위원회의 의정 각오와 운영 방향을 각 위원장의 기고로 실었다.

2월호는 제주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위한 노력과 함께 제392회 임시회에서의 위원회별 의정활동 상황과 의원발의 조례 현황, 그리고 사무처 소식을 뉴스로 다뤘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국민의 힘, 그리고 미래제주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실어 올 한해 교섭단체별 의정활동 방향을 엿보게 했다.

이에 좌남수 의장은 “제주도의회는 언제나 도민과 함께 토론하고 논의하는 곳으로서 ‘광장’의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소식지 제호를 ‘도의회 광장’으로 변경했다.”며, “도의회는 올 한해도 산적한 현안 앞에 회의와 논의, 그리고 의결로 도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