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3월 10일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제주교육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공론화위원회는 조례에 따라 부교육감이 위원장을 맡게 되며, 교육감 위촉 위원 6명, 도민으로 구성된 공모 위촉 위원 8명, 총 15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가 있었으며,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소위원회(6명)를 구성하였다. 당연직 위원을 제외하고 13명의 위원이 연임 위촉되었고, 1명의 위원이 신규 위촉되었다.

공론화위원회는 공론화 제2호 의제인 ‘제주외고 일반고 전환 모형’을 지속 추진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지난해 추진된 도민 사전 설문조사, 전문가 토론회, 도민참여단 토론회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하였다.

▲ ⓒ일간제주

또한, 도민참여단 토론회 운영의 시기, 장소, 방법 등의 추후 세부 일정은 3월 말 공론화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공론화위원회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마련하여 공론화를 진행할 것”이며 “도민의 교육행정 참여를 통한 숙의민주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