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선흘2리 마을회와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오늘(3일)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제주도의 조성사업 승인 취소를 요구하고 나섰다.

제주 선흘2리 마을회와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이하 반대위)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제주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 승인을 취소하라”고 전제한 후 “과거 워희룡 지사는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자가 지역주민을 비롯해 람사르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와 진정성 있는 협의를 하지 못한다면 사업승인을 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며 송악선언을 언급하면서 “선흘2리 주민과 람사르습지도시위원회는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을 반대하기 때문에 즉각 공언한 약속을 이행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들은 “자금을 조달하기로 한 대명소노그룹조차 반대 입장을 밝히며 자금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상태”라며 “현재 사업자는 무차별 고발로 선흘2리 주민들이 고통받고 있음에 원희룡 지사는 변경승인 불허와 승인 취소로 마을 갈등의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이러한 동물테마파크 사업뿐만 아니라 곶자왈과 람사르습지를 위협하는 '제주자연체험파크(구 사파리월드)' 사업 재추진은 큰 문제”라며 “생태계의 보고인 람사르 습지를 지키기 위한 싸움에 끝까지 나설 것”이라며 제주 청정 자연을 지키기 위한 투쟁에 지속적으로 나아갈 것임을 피려가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