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포스트코로나, 뉴노멀시대를 준비하고 변화와 혁신의 시정을 구현하기 위한 ‘이루미 시책개발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루미 시책개발팀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창의적 발상과 혁신적 시책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직렬(시설, 공업, 사회복지, 농업, 전산, 해양수산, 행정 등)의 7급 이하 공직자 30명으로 구성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행정수요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분야별 연구과제 선정․토론, 우수사례 분석 등을 위한 분과 및 전체회의를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시책개발팀에서 제안된 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젊은 공직자의 시정참여에 대한 동기부여와 성장동력으로 삼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행정구현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현재까지 이루미 시책개발팀에서 총 122건의 시책이 제안되었고, 44건이 채택되어 시정에 반영된 바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민원 편의를 위한 ‘청사 입구 소관 부서명 표지판 부착(`21년 상반기 시행 예정)’, 버스승차대 주변 ‘쿨링포그(Cooling Fog)를 활용한 도심 속 물안개 쉼터 조성’ 등이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