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종식과 함께 도민 통합 위해 제주도와 지혜 모아 나갈 것”...좌남수 의장, 19일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제주도의회 입장문 발표

▲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일간제주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오늘(19일) 지난 18일 저녁에 발표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제주도민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이러한 여론을 존중해 책임 있는 정책 결정에 나설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좌남수 의장은 이날 오전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제주도의회 입장문'을 발표했다.

좌 의장은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도민의견수렴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고 전제한 후 “제주도민들께서 내려주신 의견을 겸허히 존중한다”며 “도민들에께 약속드린대로 도의회와 도가 합의한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좌 의장은 “제주도는 조사결과를 국토부에 충실히 전달해야 하며, 국토부 또한 전달된 도민의 뜻을 존중해 책임있는 정책결정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주사회에 두 번 다시 가슴 아픈 갈등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그동안 도민사회에 깊이 뿌리내렸던 갈등을 종식시키고 도민통합을 위한 일에 나서야 할 때”라며 “제주사회 미래발전을 위한 길에 도민사회가 하나된 마음으로 나설 수 있도록 도의회는 도와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