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오상권)은 설 명절을 맞아 체계적인 해양사고 예방 활동과 기능별 특별대책 전개로 국민이 여유롭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해양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설 명절 귀성객과 관광객 등 많은 인구 이동 시기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역확산 우려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도 함께 시행중에 있어 유관기관과의 협업 등 세밀한 안전관리 활동이 여느때보다 요구되고 있는 시기이다.

우선, 여객선, 유도선 및 낚시어선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운항질서 확립과 사전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귀성객 및 관광객 수송 여객선 항로 인접 해역에 경비함정을 전진 배치하여(2. 11 ~ 2. 14) 긴급상황 대응태세를 유지하고,

유도선 및 낚시어선 등 많은 국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선박에 대해서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및 코로나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여부 점검을 병행한 현장 계도 및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자칫 들뜬 설 연휴 분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음주운항 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선박을 중심으로 사업자와 선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음주운항 특별단속 활동을 병행실시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설 연휴기간 해양사고 발생 취약지역의 구조역량 강화를 위한 구조세력의 화순항 전진 배치, 만일의 해양오염사고를 대비한 해양환경공단과 방제자원 동원태세 확립 등 유관기관과 해양경찰 각 부서의 역량을 망라한 다양한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해경청 관계자는 “우리 민족 고유의 설명절 기간 선제적인 사고 예방 중심의 활동을 통해 소중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제주바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