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친환경 지속가능 시범마을 조성사업’과 ‘친환경 생활실천프로그램 운영 사업’에 참가할 마을·단체를 공개 모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는 도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친환경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것.

지원 사업 내용은 마을·단체별로 자원순환 실천 4R 운동*과 연계한 친환경 실천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하는 것으로 생활쓰레기 배출감량, 재사용, 재활용, 환경교육 등이 주요 내용이다.

4R 운동은 불필요한건 거절하기(Refuse), 쓰레기 줄이기(Reduce), 재사용하기(Reuse), 재활용하기(Recycle)를 통해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수칙이다.

먼저 ‘친환경 지속가능 시범마을 조성 사업’은 마을공동체가 주관하여 4R운동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4개 마을에 총 2천만원을 지원하며 ‘친환경생활 실천프로그램 운영 사업’은 도내 4개 단체에 총 2천만원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월 18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며, 제주도 공고 게시판에서 보조금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업계획서 및 단체소개서와 함께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제주도소식/입법‧고시‧공고(제2021-142호, 제2021-143호)에서 확인하거나 환경정책과(064-710-6383)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