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농협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에 따르면 지난 19일 성산일출봉농협 유통센터에서 미국수출을 기념하는 선적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선적식에는 강승표 제주농협본부장, 강석보 성산일출봉농협 조합장, 김재기 NH농협무역 대표이사 등 농협 관계자와 재배농가, 고용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강의봉 제주특별자치도 감귤진흥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미국수출은 NH농협무역을 통해 한라봉 17톤을 선적하였으며, 향후 한라봉 및 천혜향의 추가 선적을 통해 전년 대비 11% 이상 증가한 약 75톤 내외의 수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성산일출봉농협은 월동무를 주품목으로 하여 만감류, 당근 등의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 기준 월동무 64만불 등 총 94만불의 수출실적을 거양했다.

강석보 성산일출봉농협 조합장은“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월동무와 만감류 등 생산농가들의 품질향상 노력으로 수출물량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수출시장 다변화를 통해 수출금액 백만불을 조기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지역본부 자료에 의하면 2020년 제주농협의 농축산물 수출실적은 감귤류 554만불을 포함하여 716만불 수준이며, 이는 전년(602만불) 대비 약 19% 증가한 실적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