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운영위원회 회의 결과(2021. 1. 19)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1월 19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장성철 도당위원장, 김봉섭 부위원장, 강연호 도의회 부의장, 오영희 원내대표, 강충룡 대변인, 송미경 여성위원장, 김삼일·정희숙 전국위원, 봉종근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장성철 도당위원장은 “배·보상과 추가진상조사를 가능하게 하는 방향으로 4·3특별법 개정이 국회에서 이뤄지도록 도당 차원에서 이명수 의원 및 중앙당과 긴밀하게 노력하고 있다.”며 “반드시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4·3특별법 개정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장 위원장은 “이런 차원에서 모레 1월 21일 도당 당사에서 ‘제주4·3특별법 개정 쟁점 검토회의’를 제주도당과 이명수 의원실이 공동으로 연다.”며 “이날 회의에는 이명수 의원, 황보승희 의원이 함께 참석하고 제주4·3도민연대, 제주4·3연구소, 제주4·3희생자유족회 등에서도 참석하는데, 쟁점이 되는 조항마다 충분한 검토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의가 진행될 것”이라며 “국민의힘이 최선을 4·3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아직 도민들에게는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도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장 위원장은 “또한, 방역대책 거리두기로 인한 영세자영업자와 대리운전기사 등의 특수고용직 노동자들의 피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강연호 도의회 부의장은 “ 코로나 방역 대책에 따라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분들에게 중앙정부의 재난지원금과 연계하여 제주도에서 제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다.”며 “특히 집합금지, 운영영업제한 등의 업종에 대해서 설 연휴 이전에 지급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부의장은 “원희룡 도지사도 이와 관련하여 타격이 매우 심한 업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정책적 협력을 도정과 도당 차원에서 긴밀하게 하고 있다. 이번의 경우에는 타격이 큰 업종에 대한 버팀목 지원의 성격으로서 선별적으로 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본다.”고 피력했다.

도의회 원내대표 오영희 의원은 “관광미래성장포럼을 도의회에서 발족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에 제주 관광산업의 미래와 방향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도당 차원에서도 관광과 미래성장에 관련된 주요 이슈를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는 조직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하게 요구했다.

도당 대변인 강충룡 도의원 “도당 주요 당직자들이 4·3특별법 개정 방향과 쟁점 등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본다.”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 강 의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대책이 2주간 연장됨에 따라 영세 자영업자와 대리운전 기사 등이 생존의 위기로 내몰리고 있다는 여론이 비등하다.”며 “영업제한과 관련된 도당국의 권한, 그리고 도당국이 갖는 있는 기준 등에 대해서 영세 자영업자들이 수긍할 수 있어야 히는데, 현재 너무 일방적”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도 2주 간격이 아니라 1주 간격으로 하는 것도 검토해 영세자영업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송미경 여성위원장은 “차도는 있는데 보도가 없는 곳이 의외로 많다.”며 “삼도동 하이마트에서 서문로터리로 이어지는 길에는 차도가 없다.”며 “보도 미설치 지역에 대한 실태조자가 이뤄지고 보도가 확보되어야 한다.”며 차 없는 거리 조성을 위해 선결해야 할 과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