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관내 문화예술인 및 단체의 생활문화예술 활동역량 강화와 시민들이 손쉽게 문화예술 행사를 접할 수 있도록‘2021년 생활문화예술지원사업’을 공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공연․전시․교육프로그램 등을 희망하는 비영리 문화예술인(개인) 및 문화예술단체(또는 법인)이다.

지원규모는 생활문화예술 단체 및 동아리는 최대 500만원, 생활문화예술인(개인)은 최대 200만원이 지원되며 신청인 또는 단체는 50%의 자부담을 부담해야한다.

공모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 시청홈페이지(www.seogwipo.go.kr) 고시·공고 란과 서귀포시청 문화예술과(☏760-2486)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신청된 사업은 자체적인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과도한 인건비 등의 지출은 지양하고 실질적으로 생활문화예술사업 추진을 위한 필수적인 사업을 선정하여 도 민간보조금 심의의원회에 상정 할 계획이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2021 생활문화예술 지원사업이 생활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마중물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