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임용자 수여식 개최...코로나19 특별방역 지침 따라 수여식 참석자 최소화 진행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3일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15일 오전 10시 도청 4층 탐라홀에서‘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임용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특별방역 지침에 따라 임용장 수여 대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장급 승진 전보 및 과장급 이상 승진자 일부만 참석했다.

▲ ⓒ일간제주

5급 승진자 33명은 승진리더교육과정(1.25~2.26) 수료 이후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신규임용자 14명은 최승현 행정부지사가 대신해 수여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공직자들에게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민들과 국민들의 생활이 불안하고 생업현장에서도 가슴졸이며 살아가고 있다”며 “도민들의 어려움과 아픔을 먼저 느끼고 살피는 마음을 가져야 할 때”라고 주문했다.

▲ ⓒ일간제주

이어“여러분은 닦쳐 오는 문제점을 누구보다 민감하고 빨리 파악해서 위기관리에 나서야 한다”며 “조기 경보, 위기대기 시스템이 바로 가동될 수 있도록 신경 써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도민의 삶과 일상을 지키고 활기찬 제주도의 도약을 앞당기는데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각별한 각오와 열성 가지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13일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정기인사 규모는 총 644명으로 승진 158명, 전보 378명, 신규 14명, 행정시 교류 94명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