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한전, 통신 등 가공선로 지중화를 통한 도시미관 개선과 시민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위하여 “제주시 지중화 종합계획용역”을 지난 1월 11일 발주하였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지중화 사업은 한국전력공사와 병행 추진하고 있으며, 지자체에서 요청하면 한국전력공사가 평가·승인하고 사업비는 지자체와 한전에서 50%씩 분담하고 있다.

최근 지중화사업 요청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종합계획 용역을 시행하여 제주시 도심지 내 지중화 대상지 전수 조사 후 사업의 객관적인 항목을 설정하고, 중장기계획을 수립하여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종합계획용역 주요 내용으로는 ▲ 지중화사업 관련 기초 현황 분석 ▲ 지중화사업 타당성 검토 및 기본방향 설정 ▲ 지중화사업 중장기 계획 수립에 따른 우선순위, 연차별 투자계획 ▲ 사업추진시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등이 과업에 포함되어 있다.

한편, 제주시는 이번 종합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제주시 내 지중화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사업추진으로 시민들의 보행 안전 확보는 물론, 도시미관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