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표선고등학교(교장 정성중)는 2021학년도 신입생들(125명) 대상으로 제주 공교육에서 최초 운영하는 IB 교육프로그램 적용에 대비하여 지난 1월 13일부터 14일까지(16시간)‘표선고 신입생 맞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IB 학교가 순조롭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IB연수를 이수한 IB 과목별 전문지도교사(7명), 도교육청 관계자, 교장(감)으로 팀을 구성하여 올해 신입생들과 함께 Google Classroom에 접속하여 비대면으로 운영했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 교육과정 운영협의회도 함께 개최했다.

신입생들은 IB 지도교사들이 Google Classroom에 과목별로 탑재한 IB 학교에서 접하게 될 학습프로그램과 학습자료들을 안내받았다.

▲ ⓒ일간제주

특히, IB 학교에 맞는 △새로운 생활태도와 바람직한 학습법 △수업준비 △수업진행 방법 △진로·진학탐구 △학교생활 등을 안내받고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한편,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했던 한 신입생은 “IB 학교에서 과목별 학습방법, 수업과 평가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들이 많이 풀렸고, 겨울방학중에 다른 학교들보다 먼저 IB 학교의 학교생활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자부심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