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더불어민주당 김병욱·이철규·권은희 국회의원’ 의정공로大賞 수상

▲ ⓒ일간제주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총연맹)(www.wfple.org)은 최근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오는 1월 15일(금)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제4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 등’ 모든 대면 행사를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한 정부의 수도권 2.5단계 특별방역대책에 적극 동참하고 또한 전국의 각 수상자들을 포함한 동반자와 행사 관계자들의 건강 및 안전을 우선해야 한다는 결정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겸 기회공정실천연대 상임대표)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최하는 '제4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할 '제6회 KOREA AWARDS(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 등 모든 행사를 비대면 대체 행사로 긴급 변경하고 1월 11일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KOREA AWARDS 시상 부문: 과학, 의정, 지역발전, 보건, 세계관광, 사회공헌 등 총 10개 부문

지난 2015년에 제정되어 올해 6회째를 맞이한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낳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총 10개 부문으로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공헌, 보건, 세계관광, 문화, 사회공헌부문 등이며, '참교육공헌부문'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자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현저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表象)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침체된 세계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세계관광부문’ 신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세계관광부문’이 신설됐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관광업이 줄도산 사태에 이르는 등 어려움에 처한 현실을 고려하여 세계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세계관광부문’이 신설됐다.

제 6회 KOREA AWARDS 부문별 수상자

제6회 KOREA AWARDS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과학부문의 과학공로大賞에는 대한민국의 과학 발전을 위해 헌신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김선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정부문의 의정공로大賞에는 민생법안 등 각종 법안을 마련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매우 큰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국회의원과 김병욱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철규 국회의원, 국민의당 권은희 국회의원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부문의 지역발전공로大賞에는 지역발전에 열정과 헌신을 다한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부문의 보건공로大賞에는 대한민국의 보건을 견인한 김동연 일양약품 대표이사, 줄기세포공로대상에는 이윤식 메디셀병원 줄기세포 센터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계관광부문의 세계관광혁신大賞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서 관광을 통한 세계 각국의 빈곤퇴치운동을 적극 실천한 도염심 UN스탭재단(UNWTO ST-EP)이사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공헌부문의 사회공헌大賞에는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한 정연지 리온메디코스 회장, 임양순 동그라미유치원 원장, 김경호 서울시종수산식품공사 사장이 공동 수상했다.

KOREA AWARDS, 기밀유지기간 30년 명시

특히 KOREA AWARDS는 수상자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엄격히 담보하기 위해 심사 등 수상자 선정과 관련한 일체의 내용은 기밀유지기간을 명시하여 30년간 봉인하도록 하고 있다.

후원: MDM그룹,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등 500여 언론 및 단체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가 주최하는 본 행사의 후원에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터넷신문협), MDM그룹, 한국자산신탁, 대한약사회약사공론, 지오영그룹, (주)다우케이아이디홀딩스, 200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300여 단체들의 연합체 기회공정실천연대(FOPAH), 국제정책연구원(IPI), 세계여성연구원(WWI), 국제청소년연구원(IYI), 세계경제정책연구원(WEPI), 세계보건연구원(WHI), 한국뉴미디어기자협회, 국회기자단, 스포츠한국TV, 세계과학기술연구원(WSTI), 세계환경연구원(WEI), 통일정책연구원(KPINU), 미디어정책연구원(MPI), SVEH(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 월드얀미디어그룹, 대한인터넷신문, 아유경제, 개미신문, 여수인터넷신문, 전남인터넷신문, 제주환경일보, 100뉴스, 강원경제신문, 한국생활체육뉴스, 송파타임즈, 천안신문, 일요주간, 선데이뉴스신문, 구미뉴스, 경북IT뉴스, 경기뉴스, 뉴스일번지, 뉴스경기, 스쿨iTV, 중국동포신문, KJTimes, 경기종합TV뉴스, 한국요양신문, IBN한국방송, 환경포커스, 전국경찰뉴스, 뉴스에듀신문, 한국교육신문연합회, 국제학생기자단 등 500 여 언론 및 단체들이 함께했다(무순).

한편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은 지난 2007년 1월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李山河>)'을 모태로 하며, 정치적 중립기구로서 세계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와 함께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과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일어나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참여한다. 또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또한 본 연맹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부설 언론기관과 연구기관,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 중) 및 특별기구 등을 두고 있다. 부설 연구기관으로는 국제청소년연구원, 세계여성연구원, 국제정책연구원, 세계경제정책연구원, 세계보건연구원, 세계과학기술연구원, 미디어정책연구원, 세계환경연구원, 통일정책연구원 등을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부설 언론기관으로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을 두고 있으며, 세계언론협회 소속의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다국적기자단'인 '세계연맹기자단(WPC, WFPL PRESS CORPS)'과 '300여 단체들의 연합체인 기회공정실천연대’(FOPAH: Fairness of Opportunity & Fairness of the Process Action Headquarters)를 두고 있다.

특히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 중 하나인 국제정책연구원(IPI, INTERNATIONAL POLICY INSTITUTE)은 특정 정당을 지지하지 않는 '정치적 중립'의 평가분석전문 비영리 기구로서 국가의 정책이나 시책, 국회 입법•의정활동, 공기업 및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 마련이나 제안 등의 서비스 제공과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장학재단으로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중)'을 두고 'iDREAM 장학금'을 운용한다. 장학재단의 'iDREAM 장학금'은 전국의 소년소녀 가장 등을 비롯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재학중인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부설기관 이외에도 특별기구로서 '인권기구'가 있으며, 인권기구 내에 학교폭력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SVEH(세계학교폭력추방본부)'를 두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 놀면서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세계 모든 국가들이 서로 연대하여 공동 대응할 수 있는 '세계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안전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구심점으로서 세계총연맹 설립 기념일인 1월 11일을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로 지정 및 선포하고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이 더 이상 고통 받거나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공동 대처해 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