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1월 6일, 삼성초등학교 3학년 김범준 어린이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정숙)에 용돈을 기부했다.

김범준 어린이는 2021년 새해가 시작되며 그 동안 모은 용돈이 들어있는 저금통을 확인하던 중,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데 용돈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부모님께 뜻을 전달하였다고 한다.

김범준 어린이가 모아 온 용돈은 157,600원이다.

기부금 전달 이후 김범준 어린이 어머니는 “범준이가 엄청 기분 좋아하였다. 아깝지 않냐고 물으니 하나도 아깝지 않다고 말하며, 다음에는 용돈을 두 배로 더 모아서 기부하러 가자고 말했다. 덕분에 기분이 따뜻한 저녁을 보내게 되었다.”며 기부에 대한 소감을 밝혓다.

용돈을 모아 기부를 하는 나눔 문화가 아동들에게 확산되고 있다.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모아진 기부금들은 제주도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 가정에 지원되고 있으며, 김범준 어린이의 후원금 또한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범준 어린이가 기부를 실천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1985년에 개관한 제주도 1호 종합사회복지기관으로 어린이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아동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