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허정옥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신년사

2021년도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설립된 지 4년째 되는 해다. 그동안 평생학습사회를 성숙시켜 도민의 성장과 행복을 실현하고자 노력해 왔다.

아직 어리지만, 이제는 걸음마 수준을 넘어서 제주도민의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평생교육 전문기관의 걸음을 내디딜 때다.

특히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 펜데믹이 결합하여 형성된 새로운 역사의 경계에서, 범도민적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여 평생교육의 사회안전망 역할과 제주의 미래인재 육성에 온 힘을 기울이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관의 핵심 가치를 ‘공정, 도약, 자립’으로 설정하고, ‘제주인의 평생학습권 보장, 제주다운 학습공동체 구현, 제주정신의 계승·가치 창출’을 경영목표로 게시하였다.

이를 실행해 나가기 위한 경영전략으로, ▶비문해·장애인·노년층 등 취약계층에 대해 공정한 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학습참여 권리를 확대한다. ▶학습동아리·도민아카데미·선배시민학교 등 제주다운 학습공동체 구현과 수눌음 학습문화 조성을 통해 도민의 평생성장과 삶의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 ▶제주인재육성장학기반을 확대하고 글로벌 소통역량을 강화해 미래인재 육성을 앞당긴다. ▶유관기관들과 함께 제주평생교육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사회변화 대응·디지털역량 강화·리더십문화 확산 등 세계시민 육성의 학습기반을 고도화한다.

어려운 때일수록 배움을 통해 희망을 열어 온 제주도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