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교육대학 고전 교수(교육학전공)가 최근 사단법인 한국교육행정학회 제49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고전 교수는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행정연구팀장, 일본 동경대학 연구조교수, 대구교대 교수, 대한교육법학회 학회장(제11대)을 역임했다.

현재 제주대교수회 수석부회장(대학평의회 부의장)을 맡고 있으며 국회 입법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교원과 교원정책’, ‘일본교육개혁론’, ‘일본교육법학’ 등이 있다.

고전 교수는 “봉사하는 학회장으로서 학술활동의 참여기회를 넓히고 전문성에 기반한 연구과제의 수행절차를 보완하겠다”며 “정부와 국회에 대하여는 학술지 평가제도의 개선과 국가학술센터의 건립을 여러 학술단체와 연합해 제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육행정학회는 1967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교육행정 연구 대표학회다. 교육학자, 교원, 교육전문직 및 교육행정가 등 20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재단 등재지인 ‘교육행정학연구’를 발간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