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2월12일 월요일 (음력 11월18일·신축)

▶쥐띠 = 마음에 내키지 않는 것을 억지로 한다면 매사가 힘만 들 뿐 결실이 없다. 아이들만 자라면 해보겠다고 한 것이 막상 시작해보니 생각대로 풀리지 않는다.

▶소띠 = 여러 사람의 도움 덕분에 상대적으로 호황을 맞이한다. 주변인들과의 유대관계에 힘쓰니 귀인도 만날 듯. 수없이 해본 것에 더 이상 자신 없으나 희망이 보인다. 힘을 내라.

▶범띠 =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무슨 일을 하든지 확고한 계획과 자신감이 있어야 하며 어려움은 극복해 내야 한다. 남·동쪽 일 늦어지고 있다.

▶토끼띠 = 직장의 상하관계로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엎친데 겹친다고 부부간에도 불화가 있겠다. 3·7·10월생은 침착하게 처신하고 인내심이 요구된다. ㄱ·ㅈ·ㅂ 성씨는 동·북쪽에 금전관계 상승.

▶용띠 = 포부를 너무 크게 갖지 마라. 현 위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인정에 끌려서 손해를 볼 줄 알면서도 결단을 못 내리면 더 큰 손실이 있겠다. 공과 사를 분명히 하는 것이 손해를 막을 수 있다.

▶뱀띠 = 서로가 사랑하면서 헤어졌다 다시 만나 사는 것은 힘든 인연이다. 두 사람의 진실한 마음을 합심해서 살 때 누구보다 행복할 수 있다. 혼자서 힘들게 뛰는 것보다 둘이서 합심하면 좋겠다.

▶말띠 = 한번 해본 것이 습관이 돼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 좋은 것은 멀어지고 나쁜 것은 다가온다고 그 유혹을 받아들이다가 큰 후회 속에 살게 된다. 5·7·10월생은 눈물이 많구나.

▶양띠 = 모든 것에 신중을 기하라. 오랜 세월동안 몸담아 있던 곳에서 대책도 없이 직업변동을 한다면 한동안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 가정에도 자식문제를 철저히 함이 좋다.

▶원숭이띠 = 재주는 많은데 자신이 필요한 곳은 없다고 한탄마라. 때가 되면 찾게 된다. 기다려라. 문은 열리리라. 애정적인 문제로 갈등이 있겠다. 혼자서 짝사랑하고 있으니 자존심 상한다.

▶닭띠 = 왕성하게 활동하는 것도 좋지만 내실을 기하는 게 좋겠다. 가정이 안정돼야 사회활동도 원만하게 되는 법. 서로가 진실한 마음을 내 보여야 일이 순조로울 수 있으리라.

▶개띠 = 한 가지를 계획했다면 끝을 맺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은 좋지만 이것도 저것도 해봐야 마음먹은 대론 풀리질 않으니 속마음만 타는구나. 부부간에 의논해서 함께 뛰어라.

▶돼지띠 = 사업이든 사랑이든 자신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부각시킬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고 결단이 요구된다. 몸은 한가롭지만은 않아 1인 3~4역을 해야 되는 분주한 나날이다. /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