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화장품 JDC 온라인면세점 전용상품 입점확대...㈜웰니스라이프연구소, 동안(주), ㈜지엘지엔비 총 3개 업체 선정

▲ ⓒ일간제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은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공간적 제약을 없애고 도내기업의 새로운 판로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하여 11월 30일 제주화장품 20개 품목을‘ JDC 온라인 면세점’에 입점시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공항 JDC 온라인 면세점 입점건은 코로나 19로 인한 내국인 도내 유입율 증가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방문으로 인한 감염 확대 방지와 온라인 면세점을 통한 판매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기존 2014년도부터 JDC 오프라인 면세점을 통해서 15개 업체 80여개 품목을 판매해왔으며, 제주화장품 고급판매채널 확보 및 인지도 향상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리고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라인 면세점 입점 업체를 모집하여 11월 11일 선정 품평회를 통해 신청업체 총 8개 중 3개 업체를 선정하였다.

※ ‘20. 7월 : 5개 품목 입점 ☞ ‘20. 7월 : 11월 총 20개 품목 입점판매

이미 지난 7월 JDC 온라인 면세점에 도내 기업인 ㈜스킨큐어의 시범 입점 운영을 기점으로 제주화장품의 온라인 예약 주문량 및 매출액이 올 초 대비 86% 증가하는 등 큰 회복세를 보이며, 온라인 시장의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문관영 제주경제통상진흥원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언택트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시점에, 우리 진흥원에서는 오프라인 판매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제주화장품의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소비자층을 파악, 상품의 디자인, 감성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도 제주화장품이 세계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