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시는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공모한 2020 드론으로 바라본 제주시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품(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2편 등 총 5편)을 선정하여 3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드론, 제주시의 아름다움을 품다’라는 주제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제주시의 아름다운 비경을 담은 3분 이내의 드론 촬영 영상 분으로 총3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작품 심사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3명을 위촉해 1차 심사, 2차 심사로 진행하여 영상미(40점), 스토리텔링 및 기획(30점), 창의성(30점) 등 심사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 했다.

▲ ⓒ일간제주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품으로는 ▲대상에는 2020 제주를 그리다. 최재현(제주시), ▲최우수는 하늘을 걷다. 김경섭(제주시), ▲우수상은 공존, 김지환(경기도 시흥시), ▲ 장려에는 제주의 길, 부신철(제주시)과, 4.3과 아름다운 제주, 현종헌(제주시)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상작인 ‘2020 제주를 그리다’는 오직 드론으로만 볼 수 있는 제주의 아름다움과 웅장함 등을 하루로 표현하였으며, 영상미가 단연 돋보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은 오는 오늘 30일 제주시장 집무실에서 진행했다.

수상작품은 시 홈페이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공익 목적‘교육·전시·홍보영상물’제작 시 활용하게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jejusi.go.kr/)를 통해 열람하수 있다.

해당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제주시 소유로 무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이에 홍은영 제주시 공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새로운 제주시의 숨은 비경을 재발견하고, 영상 콘텐츠 창작 의욕 고취는 물론 드론 촬영에 대한 저변을 확대 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부는(초․등․고)는 수상작품보다 적은 작품이 접수됨에 따라 수상작품을 선정하지 않았다.

[참고자료] 2020 드론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 현황

작품명

구 분

수 량

상 금

훈 격

2020 제주를 그리다

대 상

1편

300만원

제주시장 상패

하늘을 걷다

최우수

1편

200만원

제주시장 상장

공존

우 수

1편

100만원

제주시장 상장

제주의 길

4.3과 아름다운제주

장 려

2편

50만원

제주시장 상장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