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7억3000만원 목표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캠페인 진행
원희룡 지사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만덕할망의 나눔정신·수눌음정신 발휘해달라”

▲ ⓒ일간제주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이 오는 12월 1일을 시작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 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는 30일 오전 11시 노형타워 동측 야외광장에서 출범식을 갖고‘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본격적인 나눔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출범식에 참석해 “올해 코로나19로 정말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며 “코로나19 위기 때일수록 제주도민들이 만덕할망의 나눔정신과 수눌음정신을 더욱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남식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나눔으로 사람과 사람, 기부자와 복지대상자, 도민과 지역사회를 함께 하나로 잇고자 한다”며 “제주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이웃사랑의 동참을 당부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좌남수 도의회 의장 등 도내 기관장 및 사회복지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은 최소화해 진행했다.

▲ ⓒ일간제주

한편, 희망 나눔 캠페인은 연말연시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제주도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47억8400만원이 모금돼 목표액(47억8200만원)을 초과 달성했다.

올해는 지난해 모금기간(73일)보다 11일이 짧고, 코로나19로 지역사회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37억3000만원을 목표액으로 설정했다.

모금된 성금 전액은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의 긴급 생계·의료비와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의 지원금 등 도내 사회복지 전 분야에 걸친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도민들은 도내 방송사(KBS, MBC, JIBS, KCTV, CBS)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접수창구를 통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

또한 금융기관, 약국, 읍·면·동 주민센터 내 사랑의 열매 모금함을 이용해서 불우 이웃에 대한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

더불어 ‘사랑의 전화’ ARS(060-700-0009, 한 통화 3,000원)를 통해서도 기부가 가능하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