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학교 내 집단발생 조기 차단 및 불안감 완화 차원 진단검사 진행...… 접촉자 23명 음성 판정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소재 국제학교 재학생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확인되면서 음에 따라 대정읍 12개교에 대해 2일간 원격 수업 전환이 진행된다.

이에따라 제주도는 학교 내 집단 감염 발생을 조기에 차단하고 도민 불안감을 완화하기 위해 해당 학교 운동장에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검사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제주도 방역당국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8시 22분경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제주 65번째 확진자 A씨는 국제학교 재학생으로 파악됐다.

이에 제주도는 지난 19일 오후 10시 감염병관리팀, 감염병관리지원단, 영어교육도시팀, 도 교육청 등 관계기관 및 관련부서와 긴급회의를 개최해 방역조치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다.

긴급회의를 통해 대정읍 관내 12개교(유치원 4, 초등학교 4, 중학교 2, 고등학교 2개교)는 20일과 23일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고 국제학교내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재학생과 교직원 등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 대정초병설, 대정서초병설, 무릉초병설, 보성초병설, 대정초, 대정서초, 보성초, 무릉초·중, 대정중, 대정고, 대정여고

▲ ⓒ일간제주

특히, 1차 역학조사를 통해 A씨가 기숙사생으로 확인됨에 따라 확진자와 동일한 기숙사를 사용한 학생 20명과 접촉이 이뤄진 교사 3명에 대해서는 20일 오전 1시 40분경까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시행했다.

이번 검사 결과 23명은 20일 오전 4시 40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한, 20일 오전 9시경부터는 국제학교내 워크스루 선별진료소가 설치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검사 대상은 학생과 교사 176명, 급식소 배식·청소인력, 기타 유증상자 등으로 약 220명에 대한 검체 채취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일간제주

이들에 대한 검사는 금일 중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0일 오전 10시 기준 100명의 검사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해당 학교 내 세부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A씨의 진술을 토대로 현장 CCTV 확인을 통해 접촉자 조사와 분류가 진행함과 동시에 역학적 연관성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임태봉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통제관은 “제주지역 내 확진자 중 상당수가 서울 등 수도권 방문 이력이 있다”며 “다른 지역 방문 이력이 있는 도민 중 유증상이 있다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당부했다.

한편, 65번째 확진자 A씨는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지역을 방문한 이력이 있으며 지난 19일부터는 발열(38.2℃), 오한, 인후통 등 코로나19 증상을 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지난 19일 오후 1시 30분경 서귀포시 서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 채취를 진행해 오후 8시 22분경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오후 11시 25분경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상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