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대학교 취·창업지원단은 취·창업 지원체계인 DID취업안내 및 정보시스템을 지난 13일 각각 교내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언택트(비대면)시스템을 기반으로 마련된 이번 구축사업은 대학소식은 물론 취·창업의 채용 및 각종 취업정보를 안내하는 ’DID취업정보안내 시스템‘ 과 학생이 직접 구직, 취업상담, 취·창업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한 ’JIU취·창업정보시스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JIU취창업 정보시스템‘에는 자체 개발된 소프트웨어 기능을 추가하여 취·창업 소식을 홍보함은 물론 학생들이 진로설정, 자기탐색, 직업탐색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모든 시스템은 취·창업지원단에서 원격 네트워크로 제어가 가능해 필요시 내용을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취·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희준 취·창업지원단장은 “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 시스템을 활용해 취업준비와 정보를 제공하는 원격 기반을 마련 했다며, 앞으로도 진로와 취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