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대표 김희현 의원)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의원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그린뉴딜, 스마트 도로조명 플랫폼 기술세미나”라는 주제로 제57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현재, 국가적 차원에서 다양한 사고・재난 상황 하에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국토부를 주관부처로 산업부, 과기부, 행안부가 참여하여 추진하고 있는 다부처사업인 『스마트 도로조명 플랫폼 개발 및 실증사업』에 대한 기술 소개와 이를 통해 국내 제일의 관광 도시인 제주의 도시안전에 기여하고자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현길호)와 공동으로 계획·수립된 자리이다.

이날 정책토론회는 연구회 부대표인 홍명환 의원의 사회로 한국조명ICT연구원의 신상욱 협동책임자, 블루카이트(주)의 오신범 이사, 한국광기술원의 송상빈 본부장,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강정모 박사 등의 주제발제에 이어 종합토론 및 협력 방안 논의에는 제주스마트그리드기업협회의 이무용 회장, ㈜ 제주넷의 정기영 대표와 제주자치도의 담당부서장인 미래전략국 디지털융합과 김기홍 과장, 도민안전실 안전정책과 박경수 과장, 도시건설국 도로관리과 한용식 과장 등이 패널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연구회 김희현 대표는“현 정부는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IoT를 구축하여 도시의 범죄율 25%, 교통사고 50%을 줄이겠다는 스마트시티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 정책토론회를 계기로 도민과 전문가 등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새로운 혁신기술을 실현해 미래를 여는 청정도시 제주에 맞는 그린뉴딜, 스마트시티 청사진이 그려졌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농수축경제위원회 현길호 위원장은 “이제 가로등의 기능을 불빛만 비춰주는 단순한 조명이 아닌 각종 교통사고에 대응하는 안전 타워의 역할을 하게 하는 신기술이라고 전망”하면서, “이번 정책토론회를 계기로 기술적 측면뿐 아니라 법·제도적 측면에서도 면밀한 검토를 통해 도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도의회 최초의 의원연구단체인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는 2006년 10월 창립 이후 총 57차례의 정책토론회, 10회에 걸친 초청강연 및 간담회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제주지역의 전략산업 육성 및 지원의 견인차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김희현 의원(대표), 홍명환 의원(부대표), 강민숙(더불어민주당, 비례), 강성균(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예월읍), 강성의(더불어민주당, 제주시 화북동), 문경운(더불어민주당, 비례), 오영희(국민의힘, 비례)의 제11대 도의회의원 7명으로 구성·활동 중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