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만이라도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잠정 중단할 것을 제안한다.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잇따르자 국민들의 불안은 가중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사망사고와 예방접종의 관련성은 없다고 하지만, 의료기관에 접종을 위한 발길은 끊기고 안전한지를 묻는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고 한다.

급기야 대한의사협회는 향후 일주일간 예방접종을 잠정 유보 할 것을 권고했다. 국민들과 일선 의료기관의 불안감이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영등포구 보건소도 관내 의료기관들에 예방접종 보류를 권고했다

어제(22일)는 독감 백신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원희룡 도지사가 직접 접종을 받았지만 이런 행위만으로 도민들의 불안감이 해소될지는 의문이다. 지금은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인 행정 조치가 우선이다. 1주일 정도 중단된다고 해서 예방접종 시행에 큰 차질을 빚는 것은 아니다.

그동안 사망자와 백신과의 관련성이 있는지 규명하고, 유통 및 보관과정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 이미 접종한 환자에게는 백신접종의 안전성과 이상반응 증상 발생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여 불안감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