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23일 오전 제주롯데호텔서 (사)한국불교종단협의회 대표단 예방

▲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3일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제주도와 불교계가 4·3특별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6시 30분 제주롯데호텔에서 (사)한국불교종단협의회 스님들을 예방하고, 4·3특별법 개정 등에 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일정은 한국불교지도자 제주불교·역사순례 일정 마지막 날에 맞춰 이뤄졌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30여개 불교계 종단 대표 스님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을 지내고 있는 원행스님이 회장을 맡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이번 방문일정 중 제주4·3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불교계가 앞장서고, 제주4·3희생자를 추모하는 위령제를 봉행한 것에 대해 도민과 유족들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원 지사는“1919년 3·1운동보다 5개월 먼저 일어난 제주도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 항일운동인 무오법정사 항일 운동에서 불교계가 중심이 됐다”면서 “무오법정사 성역화 사업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원행스님은“이번 제주불교·역사순례를 하면서 제주4·3희생자의 넋을 기리고,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제주4.3공원에서 희생자 추모 위령제를 개최했다”면서 “다시는 이런 아픈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깊은 참회와 모든 생명이 존중받는 정토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희생자의 명예를 회복하고 민족의 아픈 역사를 화합과 상생의 역사로 만들기 위해선 4·3특별법 개정안이 반드시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불교계가 4·3희생자 가족을 비롯해 제주도민의 아픔이 치유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우리 국토 바로알기 사업’ 일환으로 제주 불교의 역사·문화를 탐방하기 위해 3박4일 동안 4·3희생자 추모위령제, 조계종 23교구본사 관음사 참배, 남북통일 염원 법회, 무오 법정사 항일유적지 참배 등을 진행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