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 생활 SOC 복합화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9억 확보

서귀포시에서는 지난 4월 공모 신청한‘서귀포 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 사업’이 2021년도 생활 SOC복합화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국무조정실 주재로 개최된‘제7차 생활 밀착형 사회기반시설(생활SOC) 정책협의’결과, ‘서귀포 시민문화 ․ 체육 복합센터 건립사업’이 2021년도 생활 SOC 복합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49억원(총사업비 305억원)을 지원받는다.

정부는 지역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생활SOC를 확충하기 위해 `19년부터 관계부처 합동으로 생활SOC 3개년 계획(`20~`22)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을 신청한 전국 12개 시․군․구 사업 중 149개가 선정되었다.

1972년 9월 준공되어 서귀포 시민들의 대표적인 문화체육공간으로 자리 잡은 서귀포 시민회관의 철거가 예정됨에 따라 대안시설이 필요하게 되었다.

서귀포시는‘서귀포 시민문화․체육 복합센터 건립 기본계획 용역’을 시작으로 복합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해왔으며, 국비확보를 위하여 지난 4월에 해당 사업에 공모하였다.

현재 동홍동 396-1번지 일원에 연면적 6,600㎡, 지상4층 규모의 `공연장, 전시실, 강의실, 수영장, 다목적 강당, 체력 단련실’을 포함한 복합 센터를 2022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선정으로 다양한 문화행사 공간 및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는 복합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해당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