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안전 급식환경 조성 어린이집 365개소 전수 점검에 나서

제주시는 지난 9월 14일부터 12월 1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365개소(아동 17,819명)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부실급식 근절을 위한 급식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도내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부실급식 제공과 관련하여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이다.

점검대상은 제주시 관내 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여성가족과 위생관리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합동으로 4개팀 14명 점검반을 편성하여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 식재료 구매 영수증과 식단표 일치 여부 △ 어린이집 운영과 관련 없는 물품 구입 여부 △ 유통 기한 경과된 제품의 보관 조리 여부 △ 식단표 작성의 적정성 여부 △ 급식위생관리 등 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 발생 시 현장 지도 및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컨설팅을 연계 하고

위중한 위법행위가 발견·적발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 처분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어린이집 급식 전수점검을 통해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고 상시 급식 지도 관리를 강화하여 학부모와 아동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급식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