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16일 안동주 시장 주재 주간 간부회의 개최

▲ ⓒ일간제주

안동우 제주시장이 16일 오전 부시장 및 각 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간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민원인들에 대한 적극적 행정을 주문하고 나섰다.

이날 안 시장은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시 청사출입시스템 개선, 추석연휴 종합대책 수립,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전개가 필요하다”며 “또한, 태풍피해 조사 및 복구, 노지감귤 비상품 유통 근절대책 등에 대책과 방안에 적극 나설 것”을 지시했다.

안 시장은 이어 추석연휴 종합대책 수립을 지시하면서 읍면동별 마을행사에 대한 집합금지와 그에 대한 대응을 엄중히 당부했다.

그리고 감귤 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는 비상품 감귤 유통에 대해서도 적극 점검할 것을 요청했다.

▲ ⓒ일간제주

특히, 이날 안 시장은 세화오일시장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도의회 청원 건을 언급하면서, 문제점의 사전인지 및 주민과의 갈등조정에 대한 공무원들의 인식부족을 지적하며 적극행정을 펼쳐 달라고 강한 어조로 지시했다.

이와 함께, 도두동 장례식장 신청 건도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접근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함께 안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제적 점검을 강조하면서, 교회 등 코로나19 고위험 집합시설의 현장점검 시 현장의 실제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단속과 계도에만 집중하지 말고, 소상공인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관련 정보와 지원제도를 적극 홍보하여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당부했다.

▲ ⓒ일간제주

한편, 이날 안 시장은 태풍피해 복구에 애쓴 읍면동 직원과 자생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대해서도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재차 주문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