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효돈중학교(교장 김통수)는 9월 14일 학교 내 정서지원 공간 구축을 위한 사용자 참여설계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초·중·고 정서위기 학생 실태조사 및 사업운영 결과 학교 내 정서위기 학생의 정서 및 안전을 위한 공간 필요성, 정서위기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심리안정을 위한 치유공간 제공으로 학교 부적응 학생 감소의 필요성 인식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학교내 정서지원공간 사용자인 학생들이 공간 설계 및 활용, 이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피드백을 하기 위해 정서지원공간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더욱 의미있다고 할 수 있다.

▲ ⓒ일간제주

프로젝트 팀원인 현희원 학생은 “사용자 참여설계 워크샵을 통해 정서지원공간은 ‘집’과 같이 학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면서“우리들이 사용할 공간을 어른들이 아닌 우리들이 협의하고 토론하면서 공간을 구성해 나가는 것이 의미있는 일인 것 같다. 정서지원공간 프로젝트팀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통수 효돈중 교장은 “프로젝트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공간활용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시되어 앞으로 구축될 정서지원 공간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