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서귀포고등학교(교장 고경수)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2학년 대상 공동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공동연구 프로그램은 연계형 진로·진학 지도 프로그램인 ‘WE (Well-rounded Education)’의 하나로, 학생들이 교과 학습과 학교 활동으로부터 지적 호기심을 발견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적극적으로 계발하는 4차산업 사회대비 미래 교육을 만든다는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 ⓒ일간제주

서귀포고 2학년 학생들은 공동의 관심사를 가진 동급생들과 팀을 구성한 후 탐구주제를 선정하고 두 달여간 주도적으로 팀별 주제 탐구를 진행했다. 인문과학, 사회과학, 교육, 수학·통계,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의학·보건 등 9개 분야의 40팀, 총 155명이 참여하여 40팀 모두가 최종보고서를 제출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탐구를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었으며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갖추어나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일간제주

고경수 서귀포고 교장은“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문적 호기심을 키우고 진취적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