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제주학연구센터(센터장 김순자)는 오는 10월 개최될 제4회 제주학대회를 기념하여‘제주학 학문후속세대 세미나’열고, 세미나에 참가할 도내 대학원생(석‧박사 과정, 수료생 포함)을 모집한다.

제주학연구센터는 제주학 중훙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마다 제주학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제주학대회는‘근대성과 제주 정체성’이라는 주제로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제주학 학문후속세대 세미나’는 제주학 연구자로 거듭나기 위해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도내 대학원생들을 지원하고, 학생들 간 교류를 활성화시킴으로서 제주학 연구 네트워크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제주학연구센터는 이번 세미나에 발표자로 참가할 대학원생은 모두 5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발표자에게는 소정의 발표비도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제주학센터 누리집(www.jst.re.kr)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김순자 센터장은“이번 제주학 학문후속세대 세미나는 제주학 연구인력 양성이라는 제주학연구센터 고유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제주학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방역지침을 따라 열리는데,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학연구센터(064-726-5623)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