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2월10일 토요일 (음력 11월16일·기해)

▶쥐띠 = 할 말이 있어도 다 할 수 없는 것이 항상 답답할 것이다.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일을 그냥 지나쳐 버려라. 남의 사정이 딱하다고 인정이 끌리면 골치 아플 일이 생긴다.

▶소띠 = 남의 일에 발 벗고 나서는 것을 삼가라. 좋은 일을 해주고도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오늘은 자제함이 좋을 듯. 사랑하는 사람의 행동이 의심스러우나 혼자서 끙끙 앓고만 있다.

▶범띠 = 사는 동안 어떻게 좋을 때만 있을까. 때로는 언쟁도 있고 짜증스런 일도 있다. 모든 것이 다 마음에서 오는 것. 자신을 갖고 나의 앞에 불가능은 없다며 의지를 굽히지 않는 것이 승리자.

▶토끼띠 = 항상 초조한 마음으로 고달프겠다. 6·7월생 여자는 딸들로 인해서 마음고생이 많겠다. 어떠한 문제를 놓고 고심하지만 좀처럼 풀리질 않는구나.

▶용띠 =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도 받고 좋은 위치에 있고 싶지만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겠다. 지혜와 용기가 필요하다. 5·9·11월생 정신적 안정요.

▶뱀띠 = 모든 사람들에게 제일 크게 비중을 차지하는 건 사랑일게다. 언짢은 행동이 보이더라도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으로 산다면 언젠가는 좋은 일을 맞이할 것이다. 1·2·3월생은 검정색 삼가고 붉은색 길.

▶말띠 = 자신의 성격이 잘못된 것은 생각지 않고 상대방에게 잘못을 전가 시키려고만 하고 있다. 무엇이 잘못돼 있는지 반성하는 시간도 가져봄이 좋겠다. ㄱ·ㅇ·ㅈ 성씨는 북·남쪽 일이 늦게 서야 풀릴 듯하다.

▶양띠 = 부부간의 갈등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이다.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친다 해도 서로 합심해서 이해하고 덮어주는 배려가 있으면 좋겠다. 두 갈래 길에서 어느 곳으로 갈 것인가 이정표 찾는 격.

▶원숭이띠 = 가정이 화목해지려면 많이 참아야한다. 인내하면 미래의 행복을 지켜줄 것이다. 현재 처해 있는 것을 해결하지 않고 외면하면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 눈물로 후회한들 답은 원상복귀다.

▶닭띠 =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고 했다. 부부의 인연은 결코 우연은 아니다.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하면서 사는 것이 행복을 승화시키는 사랑의 결실이 아니겠는가.

▶개띠 = 혼자서 정신적으로 갈등만 하지 말고 어른들에게 조언을 받는게 좋겠다. 혼인문제를 결정내리지 못하는 소심한 성격이 결점이다. 용·말·양띠가 배필이다. 북쪽을 삼감이 좋을 듯.

▶돼지띠 = 엎질러진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는 법. 앉아서 공상만 말고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ㅇ·ㅎ·ㅂ 성씨는 일 때문에 골치가 아프고 짜증만 늘겠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