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친구들 주최, 8~9일 독서교육 교사 직무연수 실시

▲ ⓒ일간제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롯데관광개발(회장 김기병)의 대표적 인재양성 사업인 ‘씨앗문고 캠페인’이 비영리단체 제주도서관친구들(대표 허순영) 주최로 8월부터 본격 시작됐다.

9일 롯데관광개발과 제주도서관친구들에 따르면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지원한 21명의 교사들을 중심으로 8일부터 이틀간 제주시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독서교육-효과적인 학급 씨앗문고 활용법’을 주제로 교사 직무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씨앗문고 캠페인은 어린 시절 좋은 책읽기 습관이 개인과 사회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믿음 아래 도내 모든 초등학교와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3만권의 도서를 지원하는 한편 독서교육에도 앞장서는 인재양성 공헌 프로그램.

제주로 본사 이전 절차에 돌입한 롯데관광개발은 교육은 물론 지역상생과 환경개선 등 120억원에 이르는 지역 기여 사업 중 첫번째 프로젝트로 씨앗문고 캠페인을 선택했다.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회장은 “제주 일등 향토기업을 선언한 롯데관광개발은 기업의 최우선 핵심가치를 교육에 두고 있는 만큼 제주의 미래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청 인정 직무연수 15시간이 인정되는 이번 독서교육 직무연수에는 ▷여희숙 독도도서관친구들 대표 ▷임정진 동화작가·스토리텔러 ▷이경근 책있는사회문화재단 이사 ▷쁘띠꼬숑 앙상블(단장 류수진) ▷황수경 평화도서관 관장 ▷허순영 제주도서관친구들 대표 등 전문가들이 강사진에 참여했다.

독서지도 방법론을 중심으로 ▷학급문고 활동 ▷그램책에서 이야기책으로 ▷그림책 콘서트 ▷교실에서 책으로 소통하기 ▷비경쟁 독서토론으로 독서의 본질을 경험하다 ▷주제별 그림책 읽기(책 보따리&이야기 보따리 시연) 등 세부 교육이 이뤄졌다.

제주도서관친구들은 이번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도내 전체 초등학교 교실 내 씨앗문고 마련에 나서는 한편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마을책방에서 쓸 수 있는 ‘씨앗 바우처(도서교환권)’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교육여건이 열악한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제주 지역아동센터 등에 필요한 도서와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 보급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인근 13개 초중고교 재학생 300명을 상대로 3년간 9억원의 장학금 지급, 제주 대학생(도외 포함) 240명에게 3년간 6억원의 장학금 수여,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제주 5개 대학에 계약학과를 신설해 3년간 7억5000만원을 투자하기로 하는 등 인재양성 사업에 총 37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