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이라 함)는 유권자의 선거‧정치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에서 제9회 강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 콘테스트는 일반부, 청소년부로 나누어 본선, 결선으로 진행된다.

강연 내용은 (미래)유권자의 이야기로서 ▲ 민주주의 ▲ 주권 ▲ 선거‧정치 ▲ 정책제안(선거․정치), ▲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참여 등을 주제로 구성하면 된다. 강연방식은 강의‧연극‧춤‧노래‧뮤지컬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

대상 수상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청소년부 100만원)을 받는다. 일반부 입상자는 선거연수원의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청소년부 입상자는 선거연수원 주관 미래지도자 열린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입상 작품은 민주시민교육 교재, 한국선거방송 콘텐츠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접수기간 중(~8. 28.까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본선은 9. 12.(토), 결선은 10. 31.(토) 진행될 예정이다.

도선관위는 제주지역 유권자와 미래유권자인 청소년들도 이번 대회에 적극 참여하여 성숙한 선거‧정치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당부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