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상반기 평가결과 발표…김수정 주무관·안웅산 연구사 표창 받아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물정책과(과장 김성제)와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순향)가 2020년 상반기 도정홍보 ‘최우수부서’로 뽑혔다.

제주도는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 간 홍보 실적을 종합해 12개 우수부서와 도정홍보 유공자 2명을 선정, 31일 발표했다.

먼저 도본청 부문에서는 △최우수=물정책과 △우수=정책기획관, 문화정책과 △장려=디지털융합과, 4‧3지원과, 안전정책과, 재난대응과, 저탄소정책과가 선정됐다.

그리고 직속기관·사업소·기획단 부문에서는 △최우수=세계유산본부 △우수=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 △장려=자치경찰단, 상하수도본부가 뽑혔다.

최우수 홍보 부서 선정에 기여한 유공자로는 물정책과 김수정 주무관, 세계유산본부 안웅산 학예연구사가 각각 뽑혔다.

물정책과는 지하수특별관리구역 확대 지정과 관련해 도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언론·버스·전광판 등을 활용해 홍보에 힘을 쏟았다.

또한 오리온 제주용암수 등의 이슈에 대한 지방·중앙 언론, 방송보도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해 오보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지하수 관련 정책을 적극 홍보해 왔다.

그리고 세계유산본부는 제주자연의 가치 발굴과 체계적 보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해 천연동굴이나 화산체 등의 지질학적 의미를 언론과 도민에게 안내하고, 특별기획전이나 국제사진공모전 등 문화행사와 추진 사항을 수시 홍보한 것이 높게 평가됐다.

평가 우수부서 및 유공자에 대한 시상은 31일 오전 10시 30분 도청 본관 삼다홀에서 진행된다.

도정홍보 평가는 주요 현안의 전략적 홍보와 부서별 능동적인 언론 대응 체계 확립을 통해 도민의 알권리를 실현하고, 도민 체감형 정책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평가는 도 본청(54개 부서)과 직속기관·사업소·추진단(20개 부서)으로 나눠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된다.

이에 제주도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실국별 정례브리핑을 합동 브리핑으로 전환함에 따라 브리핑 참여율, 도정홍보기획조정협의회 참석 등의 지표는 일시적으로 제외해 공정한 평가가 이뤄지도록 했다”며 “도정 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를 위해 각 부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