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 30일 제주도청에서 해직공무원 원직복직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가져

▲ ⓒ일간제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이하 전공노 제주본부)가 원희룡 제주도정이 6급 팀장급 직위위 공무원에 대해 노조활동 불가정책은 ‘노동탄압’의 대표적 사례라고 주장하면서 해당 규제를 풀어 나갈 것을 주장하고 나섰다.

전공노 제주본부는 30일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원직복직 쟁취 전국 대장정' 참가에 따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공노 제주지역본부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원희룡 지사는 노동탄압 중단하고 해직공무원의 원직복직법 제정에 적극 협력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가진 기지회견에서 “과거 한나라당이 집권당이었던 2009년, 국정원은 전공노를 소위 3대 종북 세력으로 몰아, 당시 공무원노조 위원장 등 지도부를 중징계 하도록 부당한 압력을 넣어 공직에서 배제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이제 미래통합당은 결자해지의 겸허한 자세로 자신들의 과거를 반성하고 국민 통합을 위한 시대적 소명을 받아들여야만 한다”며 과거 정권에서 자행되었던 노동탄압에 대해 정치권이 적극 사과해야 함을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공무원 노조 해직자의 원직복직과 명예회복은 사상 최대의 해직 규모와 18년이라는 사상초유의 피해기간 등을 고려했다”며 “가장 먼저 해결되어야 할 우리 사회의 시대적 과제”라며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면서 향후 공무원해직자 원직복직특별법 제정을 위해 총력투쟁을 전개할 것임을 천명했다.

특히, 이들은 작심하듯 “원희룡 도정에서 '행정시 6급(팀장) 직위를 수행하는 자는 사실상 노동조합 활동이 불가한 상태”라며 “행정이 자의적 판단으로 노조 존립자체를 부정하고 공무원이 노조 할 권리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있다”며 작금의 자의적 규정은 심각한 노동탄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들은 “원희룡 도정은 공무원 노동자에 대한 탄압을 즉시 중단해 나가야 한다”며 “공무원 해직자 원직복직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며 강한 어조로 압박의 강도를 높였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임기범 전공노 제주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김덕종 민주노총 제주본부장, 문희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장 등 도내 노동관련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