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환 의원, 28일 제주자치도의회 긴급현안질문에서 ‘제주관광공사 사전 내정설’의혹 제기...원희룡 지사 강력한 어조로 ‘가짜뉴스’일축

제주관광공사의 사장 인사를 앞에 둔 작금의 상황에서 K 전 실장이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가운데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제주관광공사가 법적 대응 검토 등을 밝히면서 강력 대응을 천명하고 나섰다.

▲ 제주관광공사 ‘사장 사전 내정설’ 의혹에 대해 질의하고 있는 홍명환 의원ⓒ일간제주

28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긴급현안 질문에 나선 홍명환(제주시 이도2동 갑·더불어민주당)의원의 K 전 협치정책실장의 사장 내정설에 대해 묻자 원희룡 지사는 “생각해본적도 없다”며 고 단정하면서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해당 소문에 대해 불쾌한 감정을 토해냈다.

특히, 원 지사는 이러한 ‘카더라 통신’이 언론보도를 타면서 제주를 넘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양상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정의하면서 법적대응 등 강력 대응을 피력했다.

▲ 제주관광공사 ‘사장 사전 내정설’ 은 '가짜뉴스'라고 일축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일간제주

한편, 이에 앞서 이날 오전 제주관광공사는 일부 언론에서 제기하고 있는 ‘사장 내정설’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해명자료를 내놨다.

제주관광공사는 햄명자료를 통해 “現(현) 박홍배 사장의 임기가 오는 10월 12로 만료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공평한 운영을 통해 사장의 공개모집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사장을 선임할 것”이라며 “사장 내정설과 관련 '차후 해당 보도 등이 지속될 경우 언론중재위원회의 중재신청은 물론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이러한 해명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카더라 통신’이 이어질 경우 강력 대응으로 대응해 나갈 뜻을 피력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